• MAD CITY
  • 180304 Road To Japan #6




    지금의 매드시티 비트가 있기 전인데 태용이는 가사가 아예 다른 것 같고 마크는 지금 매드시티 가사랑 똑같음

    태용이랑 마크가 2012년에 입사했고 도영이가 2013년 11월에 입사했으니까 저 영상 시기는 2014년 쯤?













    150919 루키즈쇼



    지금의 재현이 파트를 원래 태용이가 했었음

    매드시티 비트가 생기면서 태용이 파트도 지금의 매드시티랑 같아짐

    2절은 없고 지금의 1절만 있음 아직 Mad Life 후렴구는 없고

    Put your hands in the air ~ 긴장하지 말고 빨리 올려 손을 가볍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151006 루키즈쇼부터 1절 시작할 때 마크가 "TY TRACK in the building" 이라고 하기 시작함













    151219 루키즈쇼



    151219 루키즈쇼부터 2절이 생기면서 랩파트는 지금의 매드시티와 같아짐

    2절 후렴구는 1절 후렴구랑 다르게 Put your hands in the air 로만 되어있고 마지막에 You make me so mad로 끝나는건 똑같음

    2절 시작할 때 태용이가 "MARKLEE in the house" 라고 함

    2절 태용이 파트에 '너무 흥분해 앞뒤를 못 가릴 것 같기도 해' 다음에

    마크가 SO WHAT! 하는데 루키즈쇼에도 했었고 데뷔 후에 라이브할 때도 하는데 음원에는 없음

    그리고 TY TRACK in the building, MARKLEE in the house는 루키즈쇼에만 있고 데뷔 이후에는 사라짐













    161223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Put your hands in the air 사라지고 Mad Life 후렴구 생겼고

    마크 'Pump pum from adrenalin' 하기 전 랩파트가 생김




    Mad life mad life mad life

    우리는 미쳐가

    Mad life mad life mad life

    매일 매일 미쳐가

    Mad life mad life mad life

    남들이 미쳤다고 생각할 때까지

    뛰어 매일 미쳐봐

    Mad life mad life mad life

    우리는 미쳐가

    Mad life mad life mad life

    매일 매일 미쳐가

    Mad life mad life mad life

    남들도 같이 미쳐갈 수 있도록

    뛰어 당장 미쳐봐


    태용

    NCT NCT N-City 내가 속해 있는 Soul City

    다들 미쳐가고 있지 왜 때문인지는 알지

    Mad City 날 어떻게 볼지는 몰라도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몰라 난 참 Chemical 해


    마크

    Wow, It’s a boom to the b-boom

    폭탄을 점화하는 Knuckle p-punch

    It’s about our chemistry that never stops

    언제나 화가 나있는 hulk

    다 같이 Mad할 때까지

    I’m breaking it all apart






    + 매드시티 직캠들 비교하면서 봤는데 오른쪽으로 가고 왼쪽으로 가고 그건 그 때 그 때 다르고 뒷목 잡는거랑 돌출무대일 때 나가고 들어오는 타이밍 정도 맞추는 것 같음













    160725 소방차 MV Commentary Bonus track



    툥: 사실 저도 매드시티를 얘기하려고 했었거든요. 왜냐면은 정말 루키즈 때가 아니라 진짜 솔직히 사실 얘기를 하자면은 저희 연습생 때.. 이수만 선생님 평가회 때부터 헸었던 곡이라 아마 저희가 만든지는 3년이 됐을거에요.
    맠: 계속 바뀌고 더..
    툥: 바뀌고.. 업그레이드가 된거죠. 업그레이드 되고 업그레이드 되고 업그레이드 되고 한건데.. 제가 그걸 녹음을 할 때도.. 제목이 '매드시티'라고는 제가 정했죠. 제가 정했어요. 왜냐면은 정말 목이 막 가면서 녹음을 했어요. 우리가 미친걸 보여줄거야!를 하면서.. 아!!! 이러면서 했었거든요. 그래서 너무 재밌었어요 사실 진짜로. 진짜로 이거 감정들을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우리가 이제 데뷔를 해서 보여줄거야!' 이걸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160818 Apple Music

    https://itunes.apple.com/ph/post/idsa.8252e327-64e4-11e6-8ea2-1fe1b88b4bb1




    '매드시티'라는 곡은 저희가 SM루키즈 때 여러분들에게 선보였던 곡인데요. 저와 마크가 새롭게 작업을 하여서 작사에도 참여를 했습니다. 아주 강렬한 랩이 들어가있는 매력적인 곡이니깐요! 여러분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161022 롯데 패밀리 콘서트






    이렇게 매드시티를 했는데 오늘 정말 마음이 뿌듯한 날이에요. 왜냐면은 저희가 이 매드시티를 이제 연습생 때 이수만 선생님 앞에서 처음으로 보여드렸던 랩이기 때문에 이렇게 큰 무대에서 보여드리는 게 저희 꿈이었거든요. 오늘 이루어져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170621 NCT 127 BOY #MARK VIDEO
















    161224 공홈 팬보드




    매드씨티 때 태용이 형이 처음 뒷목 잡았을 때 마크군 많이 당황한 거 같았는데...


    ㅋㅋㅋㅋㅋ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

    사실 떨려서 그랬어요 ㅋㅋ

    재밌는 질문이네요 ㅎㅎ




    링크 찾으러 갔는데 질문자 분이 없어져서? 지워서? 마크 답변도 사라짐 8ㅁ8













    170115 신촌팬싸



    팬: 태용이형이랑 같이 가사 쓴 매드시티 혹시 켄드릭 라마의 매드시티 듣고 영감 얻은 거예요?

    맠: 어..아니요 사실 그 곡이 있는 줄 몰랐어요













    170719 전주 팬싸



    팬: 매드시티 무대할 때 마크랑 뒷목 잡잖아요 그거는 뭐.. 왜.. 하는거에요?

    툥: 그거는 그냥... 어쩌다 보니까?

    팬: 아 마크가 먼저 하기로 했어요 아님 오빠가 먼저..

    툥: 어~ 우리는 미리~ 그런 걸 좀 짜는 편이긴 해요!











    이건 그냥 내가 좋아하니까!





    NCT 마크 이마크 민형 이민형 mark marklee 태용 이태용 taeyong 맠툥 markyong taemark